본문 바로가기
투자/관련주

미국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구리 관련주 - 이데일리, NH투자증권

by 인터루드+ 2023. 2. 4.
반응형

 

미국 구리 관련주

 

NH 투자증권이 대표적인 구리 관련 미국 주식으로 프리포트 맥모란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영문으로는 Freeport-McMoRan, Inc 입니다.

 

구리는 건축과 설비, 송전 등에 두루 쓰이는 구리는 대표적인 경기 선행지표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 회복 국면에서 가격이 오르고 경기 침체 국면에서 가격이 내리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경제학자보다도 실물경제를 잘 예측한다고 해 ‘닥터 코퍼(Dr. Copper·구리 박사)’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구리 가격 상승세에서 유망한 해외투자 종목으로 미국의 ‘프리포트 맥모란’을 제시했다. 프리포트 맥모란은 1987년 설립된 미국의 대표적인 구리 광산 업체로, 미국 애리조나주 바그다드 및 모렌시 지역 광산과 더불어 인도네시아 그래스버그, 페루 세로 베르디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비중은 구리 72.1%, 금 14.3%, 몰리브덴 6.2% 등이다.

NH투자증권은 “경기 침체 우려는 약해진 가운데 미 연준의 금리 인상 국면은 마무리 단계에 진입해 구리 가격 상승에 우호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수요 측면에서도 중국의 리오프닝과 춘절 이후 재고 재구축(Re-stocking), 미국의 리쇼어링과 인프라 투자 등은 낮은 재고 상황에서 구리 가격 강세를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리포트 맥모란 티커 및 차트

 

티커 : FCX

 

시장: NYSE 뉴욕증권거래소

 

차트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92326635507240&mediaCodeNo=257 

 

'구리 박사' 몸값 오르니…채굴 기업 수혜주 주목

‘경기 선행지표’로 꼽히는 구리 가격이 오르자 구리 채굴 기업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증권가에선 올해 구리 가격이 사상 최고치 수준까지 오를 수 있다며 구리 채굴 기업에 대한 투자가 유

www.edaily.co.kr

 

 

 

애리조나 구리광산 (사진=뉴시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