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관련주

SK온, 현대차 배터리 공급 확대.. 2차전지 장비 협력사 관련주는?(디일렉)

by 인터루드+ 2023. 1. 30.
반응형

기사 주요내용 알아 보겠습니다.

 

SK온 장비 협력사를 체크하고 넘어갑시다.

 

관련 장비를 만드는 SK온 협력사로는 유일에너테크, 엠플러스, 우원기술, 하나기술, 톱텍, 갑진, 원익피앤이 등이 있다. 검사 장비는 이노메트리, 자비스 등이 후보다.

 

SK온이 국내 배터리 생산량을 확대한다. 

이번 결정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생산량 확대가 배경이다. 

투자는 상반기 내에 시작된다. 올해 장비 발주(PO)와 셋업을 시작한다. 내년까지 테스트를 완료하고 2024년 상업가동이 목표다. 업계는 5000억원 내외의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 기존 5GWh 생산 능력이 두 배 가량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10GWh 수준이다.

관련 장비를 만드는 SK온 협력사로는 유일에너테크, 엠플러스, 우원기술, 하나기술, 톱텍, 갑진, 원익피앤이 등이 있다. 검사 장비는 이노메트리, 자비스 등이 후보다.

서산 공장은 1GWh당 500억원 내외의 매출을 낼 수 있다. 10GWh로 생산 능력이 높아지면 이곳에서만 연간 5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는 셈이다.

 



 

 

 

 

http://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19590&utm_source=pocket_saves 

 

SK온, 현대차 '러브콜'에 국내 배터리 투자 진행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SK온이 국내 배터리 생산량을 확대한다. 기존 가동되고 있던 서산 공장 대상으로 추가 투자를 상반기에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서산 공장 투자는 5년 만의 일이다.이번 결정은 현대

www.thelec.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