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UAE, 한국에 약 40조원 투자 결정 - 한국 아랍에미리트 정상회담

by 인터루드+ 2023. 1. 15.
반응형

한국 아랍에미리트 정상회담 사진

 

제목과 같이 속보가 나왔네요..

 

짧은 분량에 사실만 적시하고 있는 기사여서, 원문을 아래에 옮깁니다.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마쳤다.
 
아부다비 대통령궁인 ‘카사르 알 와탄’에서 진행된 이번 회담에서 양국 정상은 최고 수준의 협력 관계인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할 것을 논의한 데 이어 양국 관계를 새롭게 발전시키기 위해 원자력·에너지·투자·방산 4대 핵심 분야에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는데 두 정상이 공감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https://www.segye.com/newsView/20230115513224?OutUrl=naver 

 

[속보] 韓·UAE 정상회담 종료…대통령실 “원자력·에너지·투자·방산 전략적 협력 강화”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마쳤다. 아부다비 대통령궁인 ‘카사르 알 와탄’에서 진행된 이번

www.segye.com

 
 

 

 

 

 

다른 기사 (40조원 언급)

 

아랍에미리트(UAE)가 한국에 300억 달러(약 40조 원) 규모의 투자를 15일(현지시간) 결정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과 모하메드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 간 정상회담 직후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모하메드 대통령은 윤 대통령에게 “어떤 상황에서도 약속을 지키는 대한민국에 대한 신뢰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정상회담은 이날 오전 11시30분(한국시간 16시30분)부터 수도 아부다비의 대통령궁인 카사르 알 와탄에서 진행됐다. 정상회담은 확대 회담, 양해각서(MOU) 서명식, 단독 회담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UAE 측은 정상회담에 앞서 20여분간 공식 환영식으로 윤 대통령을 예우했다. 한국 정상이 의전상 최고 예우를 받는 국빈 방문 형식으로 UAE를 찾은 것은 1980년 양국 수교 후 이번이 처음이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9KHHJQA7G

 

[속보] 韓-UAE 정상회담, UAE 한국에 약 40조원 투자 결정

아랍에미리트(UAE)가 한국에 300억 달러(약 40조 원) 규모의 투자를 15일(현지시간) 결정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과...

www.sedail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