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투자정보

LG화학 미국 리튬 광산 확보 - 전기차 50만대 규모

by 인터루드+ 2023. 2. 17.
반응형

 

LG화학이 국내 배터리 소재 업체 최초로 북미산 리튬 정광을 확보하며 공급망 강화에 나선다.

LG화학은 미국 광산 업체 피드몬트 리튬과 20만t 규모의 리튬 정광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리튬 정광은 리튬 광석을 가공해 농축한 고순도 광물이다. 배터리 핵심 원료인 수산화 리튬 추출에 사용된다.

이 계약에 따르면 피드몬트 리튬은 캐나다 광산에서 나온 리튬 정광을 올해 3분기부터 연간 5만t씩 4년간 LG화학에 공급한다. 리튬 약 3만t이 추출되는 양으로, 고성능 전기차 약 50만대를 생산할 수 있다.

LG화학은 북미에서 채굴한 리튬을 북미 주요 고객사에 공급하는 양극재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북미산 리튬 정광을 사용하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LG화학은 피드몬트 리튬과 7500만 달러(약 96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 계약도 맺었다. 피드몬트 리튬의 지분 약 6%를 확보한 LG화학은 피드몬트 리튬이 미국에서 생산하는 수산화리튬 물량 연 1만t에 관한 우선 협상권 등 원재료 공급 안정성을 강화하게 됐다.

 

 

캐나다 퀘벡의 리튬 광산 (사진=LG화학)

 

 

 

 

https://v.daum.net/v/20230217091103826

 

LG화학, 韓기업 최초 美리튬 확보…전기차 50만대 규모

기사내용 요약 올해부터 연간 5만t씩 4년간 공급 IRA 세제 혜택 받을 수 있을 전망 [서울=뉴시스]김래현 기자 = LG화학이 국내 배터리 소재 업체 최초로 북미산 리튬 정광을 확보하며 공급망 강화에

v.daum.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