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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이차전지의 주요 구성은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액으로 구분할 수 있음
ㅇ 음극재는 리튬이온을 저장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한데, 실리콘이 흑연보다 더 많은 리튬이온을 담을 수 있음
ㅇ 하지만 배터리를 장기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 흑연이 실리콘보다 구조적으로 더 안정적이기 때문에, 실리콘은 지금까지 제한적으로 소량만 흑연과 함께 음극재에 적용되어 왔음
ㅇ 그러나 LG엔솔은 실리콘 크기를 현존 최소 수준인 5마이크로미터로 줄여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파악 (본 기사 내용)
ㅇ 순수 실리콘으로 음극재를 만들었다고 해서 "퓨어 실리콘" 기술이라고 부르고 있음
ㅇ 상용화 시 배터리 용량 및 성능 증대로 인해 장거리 주행 및 충전 성능 개선, 용량당 가격 경쟁력 확보 등이 기대됨
ㅇ 나노 입자를 만드는 실리콘 재료 기업, 실리콘에 첨가 재료로 쓰이는 도전재·바인더 업체 등과 개발을 진행
=> 언급된 도전재/바인더 업체 중 하나는 아마도 나노신소재일것으로 생각됨
https://www.etnews.com/20230106000242
LG엔솔, 실리콘 100% '퓨어 실리콘' 배터리 상용화 도전…전기차 첫 적용 추진
LG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배터리 상용화에 성큼 다가섰다. 기존 음극재 대비 획기적으로 용량이 개선된 퓨어 실리콘 기술에 중요 진척을 이뤄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www.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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