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투자정보

신풍제약 코로나 치료제 특허 출원 좌초…상폐 결정타 되나

by 인터루드+ 2023. 3. 22.
반응형

실적 악화와 주가 폭락 그리고 오너 일가의 비자금 조성혐의라는 겹악재 속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기대를 포기하지 않았던 신풍제약에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졌다. 신풍제약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의 특허 출원 신청을 특허청이 거절한 것이다.

특허청 "통상의 지식 가진 사람이라면 쉽게 발명할 수 있어"

신풍제약은 2021년 3월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가 코로나19 등에 억제 효과가 있다는 내용으로 특허청에 특허를 출원했다. 그러나 특허청은 지난 21일 피라맥스와 동일한 성분이 에볼라바이러스 등에 억제 효과를 나타낸다는 내용이 학술지에 발표됐다며 새로운 발명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또 해당 기술 분야에서 통상의 지식을 가진 사람도 쉽게 발명할 수 있는 것이므로 특허를 받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신풍제약은 특허청의 거절 결정으로 다 끝난 것이 아니라 절차가 계속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임상에서 유효성이 입증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임상3상은 현재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ttps://www.upinews.kr//newsView/upi202303220061

 

신풍제약 코로나 치료제 특허 출원 좌초…상폐 결정타 되나

실적 악화와 주가 폭락 그리고 오너 일가의 비자금 조성혐의라는 겹악재 속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기대를 포기하지 않았던 신풍제약에 청천벽

www.upinews.kr:44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