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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도 점차 자율주행 관련 제도가 정비되고 있는 중이군요
국내 업체도 테슬라 못지 않는 자율주행 시연 동영상 하나 발표해주면 좋겠네요
국제표준(ISO)상 영문으로 표기됐던 자율주행 레벨 분류 기준이 한글로 변경된다. 영문 해석 과정에서 오해와 혼동의 소지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자율주행차의 용어 및 개념, 레벨 분류 기준을 정의하는 표준안 개발을 완료함에 따라 오는 25일 국가표준(KS)을 제정 고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제표준 기반인 KS표준은 자율주행을 차량의 사용자와 운전자동화시스템의 역할에 따라 총 6단계로 구분된다. KS표준 자율주행 레벨 분류 기준은
▶운전자동화 없음(레벨 0)
▶운전자 보조(레벨 1)
▶부분 운전자동화(레벨 2)
▶조건부 운전자동화(레벨 3)
▶고도 운전자동화(레벨 4)
▶완전 운전자동화(레벨 5) 등이다.
레벨 1~2는 운전자 보조, 레벨 3~5는 자율주행으로 분류된다.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301190042
내 차에도 레벨이 있다...국표원, 자율주행 국가표준 제정
국제표준(ISO)상 영문으로 표기됐던 자율주행 레벨 분류 기준이 한글로 변경된다. 영문 해석 과정에서 오해와 혼동의 소지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산업
economi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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