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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텍코리아(251970)-MZ가 사랑한 펌텍코리아 [IV Research]

by 인터루드+ 2023.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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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V Research]

펌텍코리아(251970)-MZ가 사랑한 펌텍코리아

중소형 브랜드의 약진

화장품 시장은 중소형 브랜드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단기간에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매년 나타나는 것이 최근 화장품 업계 트렌드이다. 대표적인 예가 <KAHI>의 멀티밤 제품이다. 코리아테크는 연간 매출액 ‘20년 139억원에서 <KAHI> 론칭 이후 ‘21년 2,513억원으로 급성장했다. ‘22년 <KAHI>의 브랜드 리뉴얼 당시 동사는 <KAHI>를 고객사로 확보하여 4Q22부터 초도 물량 공급을 시작했다. <KAHI> 멀티밤 제품의 수주가 급증하며 1Q23 동사는 사상 최대 매출액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동사는 국내 스틱형 화장품 용기 점유율 1위 기업이다. <KAHI>가 촉발한 멀티밤 열풍이 타 브랜드로 확산되는 구간으로, 동사의 Sun 제품 주요 고객 역시 멀티밤 용기로 리뉴얼을 준비 중이다.

중소형 브랜드의 약진은 비단 국내 업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동사는 기존 일본 대형 고객 외 로컬 고객 확보를 위해 ‘17년 일본 전담 부서(이하 일본 팀)를 신설했다. 동사의 일본 팀 매출액은 ‘18년 31억원 → ‘20년 60억원 → ‘22년 96억원을 기록했다. 현재 한국의 <KAHI> 멀티밤과 같은 히트제품이 일본의 <LID KIRARA> 아이크림이다. <LID KIRARA> 아이크림 구매대기는 약 3개월이다. <LID KIRARA> 역시 동사 용기를 사용한다. 동사의 창립 이래 단일 수주 기준 역대 최대 수주가 1Q23 <LID KIRARA> 향으로 이루어졌다.

Major 고객 확대

‘23년 신규 고객 물량 증가에 따른 실적 성장 역시 기대된다. 현재 글로벌 Top tier 브랜드 향 공급을 위해 준비 중으로, 2H23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23년부터 매출이 거의 없던 국내 Major 고객사 향 매출이 시작된다. 국내 중소형 고객사 수주 증가와 더불어, 업황과 무관하게 대형 고객사 수주까지 동시에 증가하는 구간에 진입했다.

실적 및 Valuation

동사의 ‘23년 실적은 매출액 2,583억원, 영업이익 319억원, 당기순이익 248억원으로 추정한다. 1Q23부터 역대 최대 매출액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2H23부터 국내외 Major 고객사 향 수주 증가에 따라 연말까지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한다. ‘22년 적자를 기록한 잘론네츄럴의 ‘23년 이익기여에 따른 연결 OPM 상승도 기대된다. 동사에 우호적인 업황이 지속됨에 따라 2Q23에도 수주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펌텍코리아에 대한 12개월 목표주가 27,000원(Upside +74.1%)을 제시한다. 목표주가 27,000원은 ‘23년 Fwd EPS 1,914원에 P/E Multiple 14.1배(Peer 그룹 평균)를 적용해 산출했다.

https://t.me/IVResearch

https://shorturl.at/syOSU

https://blog.naver.com/ivresearch/223073017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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